본문 바로가기
주식

6G 통신 관련주 자람테크놀로지 기업 분석, 향후 주가 전망은?

by 월천박사 2024. 1. 29.

이재용 회장은 2024년 6G와 같은 네트워크 통신 기술을 강조했다. 6G 통신기술 개발 현황을 점검, 6G의 국제 기술 표준화를 위한 미래 시장 사업 전략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AI, 자율주행차, 로봇과 같은 첨단 기술에서 가장 중시되는 게 6G 기술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통신 산업과 관련된 기업으로 최근 강한 상승세를 보이는 자람테크놀로지의 기업 분석과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기업소개

자람테크놀로지는 주력 제품으로는 광트랜시버, DVT, SOC가 있고, XGSPON, 기가와이어와 같은 통싱장비 부품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대표적으로 PON기술을 적용하는데 기존 통신 방식인 기지국과 광케이블의 1:1 연결이 아니라 무선 연결 방식을 통해 1:N으로 연결 방법을 전환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광케이블설치 비용을 줄이며 천문학적인 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PON기술 소개

매출 현황

현재 매출 현황은 아래 표에서 보다시피 이익이 크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 BEAD(Bradband Equity Access and Deployment Program)을 통해 2030년까지 425억 달러의 자금을 집행할 예정이므로 통신 장비 변경에 따른 수요가 불가피합니다. 자람테크놀로지의 주요 고객사 중 하나인 노키아가 미국 통신장비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럼프의 반중 정책이 진행될 시 하훼이의 약세로 다른 기업들의 장비 확산이 예상됩니다. 그럼 더욱 빛을 발할 수 있겠습니다.

자람테크놀로지 연도별 매출

 

아래 제품별 실적 예상치를 보면 자람테크놀로지의 핵심 기술인 XGSPON의 수요가 점차 확대됩니다. 통신 기술이 5G, 6G로 업그레이드될수록 통신의 지속 거리가 짧아지기 때문에 XGSPON과 같은 통신 장비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자람테크놀로지 제품별 실적 전망

 

 

현재주가

23년 3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자람테크놀로지는 오랜 횡보기간을 거쳐 다시 공모가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최근 유입된 거래량이 특히 눈에 띄는 상황입니다. 35,850원 주가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2,222억 원입니다. 매출이 150억 원 수준인 데에 비하면 다소 높은 주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주가차트

 

자람테크놀로지 투자에 대한 생각

자람테크놀로지는 영업이익은 작은 기업입니다. 하지만 무차입경영으로 부채가 5%로 엄청난 신뢰가 갑니다. 또한 대주주 지분이 58%가량이고 유통 가능 물량이 38%로 초품절주입니다. 유통물량은 844억 원 정도로 상당히 낮은 수준입니다. 이재용 회장의 6G 굴기 사업의 반사이익을 볼 수 있는 숨은 기업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비단 6G 발표 직후 높은 상승률을 보였던 '센서뷰, 옵티코어, 에이스테크, 케이엠더블'과 같은 결의 주식은 아니지만 최근 상승을 견인하는 반도체와 통신이 다 묻어있는 훌륭한 기업으로 보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며 절대 매수 추천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