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야놀자 상장 관련주는?

by 월천박사 2024. 2. 5.

야놀자는 한국에 대표적인 여행 플랫폼입니다. 한 번쯤 누구나 들어본 CM송도 있습니다. 이런 야놀자가 나스닥 상장에 눈독을 들이며 IPO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몇 년째 나오는 이야기이지만, 이런 기대감은 가끔 수익을 안겨주기 때문에 빼먹을 수 있는 건 무조건 빼먹어야 됩니다. 그럼 야놀자 상장 관련주는 무엇이며, 현재 주가는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야놀자 상장 관련주

그래디언트

기업소개

그래디언트는 인터넷을 통한 산업용 소모자재 유통망 공유 및 부품 거래를 하는 전자상거래업을 주로 하고 있고 바이오헬스케어와 지주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야놀자에 전자상거래 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해서 70%가량 매각한 이력이 부각되면서 야놀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가 총액은 1,983억 원이고 대주주 지분은 30%로 매우 양호합니다. 그래디언트 차트를 보며 향우 전망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주가 차트

그래디언트 주가 차트

그래디언트 차트를 보고 확인했을 때 23년 5월, 23년 12월 각각 야놀자 상장과 관련된 이슈가 나올 때 상승했습니다. 현재는 이슈 발생 후 주가가 횡보하고 있는 구간이고 이평선들이 고개를 치켜드는 모습이 아주 훌륭해 보입니다.

 

SBI인베스트먼트

기업소개

SBI인베스트먼트는 야놀자 관련주로 부각될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관련주로도 종종 부각되는 기업입니다. 전통 제조업, 바이오 헬스케어, 엔터테인먼트 등 산업 전반에 유망한 기업에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시가 총액은 1,397억 원이고 대주주 지분 43%로 안정적입니다. 매출이 낮긴 하지만 최근 주가의 하락세 영향으로 보입니다.

 

주가차트

SBI인베스트먼트 주가 차트

장기 하락추세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이슈가 생길 때마다 주가가 조금씩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그래도 그래디언트와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비트코인, 특정 기업 최대주주 등 다양한 이슈로 엮일 여지가 많다는 점입니다. 

 

야놀자 관련주 투자에 대한 생각

야놀자의 상장 관련 이슈는 꽤나 오랜 기간 지속됐습니다. 한편으로 보면 투자자들에게는 식상한 이슈가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정말 IPO가 진행된다면 기대감뿐만 아니라 결실을 맺는다는 희망에 주가 상승 여력이 넉넉해 보입니다. 차트도 물론 손익비가 좋은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여행 플랫폼 대표 주자라 할 수 있지만 '여기 어때', '에어비앤비' 등 다양한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야놀자만이 갖고 있는 특별한 경쟁력이 있어야 상장할 수 있을 텐데 특징적이 부분이 아쉽습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은 모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