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AI, NPU, 반도체 2나노 AI가속기 관련주 링크제니시스 주가 분석

by 월천박사 2024. 2. 14.

명절이 지나면서 반도체 관련주를 필두로한 주가 상승세가 눈에 띄는 장세입니다. 또한 미국 AI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엔비디아가 나스닥의 하락에도 불구하고 0.2%라는 보합 수준의 하락을 하면서 반도체에 기대감이 어느때보다 커지는 시점입니다. 오늘 눈에 띈 종목은 '링크제니시스'입니다.

링크제니시스 주가 분석 썸네일

링크제니시스의 현재 주가 뿐만아니라 사업 내용, 향후 전망까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소개

링크제니시스의 주력 사업은 생산정보 자동화와 시스템 검증 자동화 사업입니다. 반도체 공장 내에는 수만 대의 장비를 운용중입니다. 자동화를 통한 효율적인 생산 관리를 위해 생산 자동화가 필수적이며, 이러한 시스템 개발을 합니다. 또한 완성제품의 기능적 동작이 이상 여부를 테스트 하는 검증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926억원으로 규모가 크진 않습니다. 대주주는 '아이디스파워텔' 이란 지주 회사가 20.9%의 지분율을 차지하여 상당히 높은 비율을 갖고 있습니다.

 

 

링크제니시스 주가 차트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링크제니시스는 장기간 횡보하는 주식으로 재미없는 주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방이 굳건히 지켜지는 주식은 흐름에 따라서 주기적으로 사고 팔며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림에 표기한 바와 같이 5,400원 정도 수준을 기점으로 매매를 진행해 보면 좋겠네요. 물론 모든 투자에 100%는 없으므로 손절, 비중 조절 등의 대응은 필수입니다.

 

링크제니시스 향후 전망 및 투자에 대한 생각

 

 

링크제니시스 향후 전망을 알아보기 위해 뉴스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최근 인공지능 AI뿐만 아니라 과거에는 4족 보행 로봇 관련주로도 크게 상승했었습니다. 최근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AI, 반도체, 로봇과 같은 재료가 링크제니시스 주가 부양을 해주면서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며, 해당 게시글은 절대 매수 추천 글이 아닙니다.